이건우(67) 서울대 전 공과대학 학장이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 제5대 총장에 선임됐다.
DGIST는 27일 오후 서울에서 '제5대 총장 선임을 위한 이사회'를 열고, 제5대 신임 총장에 이건우 전 학장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날 제5대 총장으로 선임된 이건우 DGIST 신임 총장은 경기고, 서울대 기계공학과를 졸업해 M.I.T. 대학원에서 석사 및 박사 학위를 받았다.
지난 1986년 서울대 기계공학부 교수로 임용돼 서울대 공과대학 학장, 대한기계학회 회장, 한국공학교육학회 회장 등을 역임했다. 현재는 서울대 기계공학부 명예교수 및 국민대 기계공학부 특임교수로 재직 중이다.
이건우 신임 총장은 컴퓨터지원설계(CAD) 분야의 세계적 권위자로 알려져 있다. 특히 서울대 공대 학장과 한국공학교육학회 회장을 역임하는 등 이공계 교육정책 수립에 경험이 많으며, 교육 현장 일선에서 왕성히 활동 한 '교육 행정 전문가'라는 평가다.
이건우 신임 총장은 "DGIST는 지속적인 성장과 도약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수준 높은 연구와 혁신을 추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학문과 연구의 선봉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탐험하고 미래지향적 비전을 실현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DGIST 이건우 신임 총장은 앞으로 교육부 장관의 동의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의 승인을 거쳐 임명된다. 임기는 과기부 장관 승인일로부터 4년이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