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銀, 내부통제 체계 정비… 임직원 윤리교육 개설

27일 서울 DGB금융센터서 '금융윤리&내부통제 교육' 진행
내부통제 관련 첫 번째 교육… 내부통제 전략 등 수립 계획

DGB대구은행이 지난 27일 서울 중구에 있는 DGB금융센터 대강당에서 임직원을 대상으로 '금융윤리&내부통제 교육'을 진행했다. 대구은행 제공
DGB대구은행이 지난 27일 서울 중구에 있는 DGB금융센터 대강당에서 임직원을 대상으로 '금융윤리&내부통제 교육'을 진행했다. 대구은행 제공

DGB대구은행이 전 직원을 대상으로 '금융윤리' 의식을 높이기 위한 교육을 개설했다.

대구은행은 지난 27일 서울 중구에 있는 DGB금융센터 대강당에서 임직원을 대상으로 '금융윤리&내부통제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대구은행이 '내부통제혁신위원회'를 통해 내부 체계를 가다듬는 과정에 마련한 내부통제 관련 교육이다.

대구은행은 지난달 19일 이사회 하부 위원회인 내부통제혁신위원회를 신설하고 내부통제 시스템을 정비하고 있다. 내부통제 기본 방침과 전략, 직업 윤리·준법 정신을 중시하는 임직원 조직문화 정착 방안 등을 수립할 계획이다.

금융회사 감독 업무를 30여년 이상 역임한 이상제 교수(한국금융연구원 선임연구위원)와 윤성식 금융연수원, 한국감사협회 소속 교수는 이날 강의에 참여해 각각 '금융 리더가 갖추어야 할 자세와 리더십 역량' '금융 리더를 위한 내부통제 강화 및 금융사고 예방 전략'을 주제로 발표했다.

우주성 대구은행 준법감시인은 "금융사고 예방을 위해 전행적인 내부통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며 "정직하고 올바른 금융 윤리 문화 장착을 위해 힘쓰겠다"고 했다.

대구은행은 '임직원의 자발적 동참을 기반으로 내부통제 의식을 제고한다'는 목표 아래 'DGB 3불(不)3행(行)'이라는 핵심 가치도 선정했다. '임직원이 하지 말아야 할 3가지 행동과 해야 할 3가지 행동'이라는 뜻이다.

3불은 ▷불건전 영업 행위 및 불완전 판매 ▷위법 부당 행위 방조 및 방관 ▷고객이익 침해 및 기업문화 훼손, 3행은 ▷윤리 강령 및 복무 규정 준수 ▷공정하고 정확한 업무 수행 ▷고객과 스스로에 대한 신뢰 확보를 포함한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