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한살때 색깔·숫자·알파벳 깨우쳐" 美 2세 여아, 최연소 멘사 회원됐다

아이슬라 맥냅 부모 "수학과 읽기 탁월한 능력…언행은 또래들과 비슷"

'최연소 멘사 회원' 기록을 경신한 미국 켄터키주 아이슬라 맥냅. 기네스 세계 기록 웹사이트 캡처
'최연소 멘사 회원' 기록을 경신한 미국 켄터키주 아이슬라 맥냅. 기네스 세계 기록 웹사이트 캡처

세계 최대 규모 영재 모임인 '멘사'(Mensa)에 두 살 여자 어린이가 회원으로 가입했다. 주인공은 미국 켄터키주 소도시 크레스트우드에 사는 아이슬라 맥냅으로 '최연소 여성 회원'이 됐다.

29일(현지시간)현지 언론 및 UPI통신 등은 맥냅이 생후 2년 195일만인 지난해 6월 스탠퍼드 비네 테스트'(Stanford Binet Test)에서 지능지수(IQ)가 같은 연령대 99%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나 멘사 가입을 승인받았으며 '기네스 세계 기록'(GWR)은 지난 27일 그를 '멘사 최연소 회원'으로 인증했다고 전했다.

멘사 회원이 되려면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IQ 테스트에서 일반 인구의 상위 2% 이내에 드는 지적 능력을 검증받아야 한다.

맥냅은 생후 7개월때 그림책을 보면서 특정 사물을 골라낸 것으로 알려졌다. 또 한 살때 색깔·숫자·알파벳을 깨우쳤고 18개월부터 글을 읽기 시작했다.

그의 부모인 제이슨과 어맨다는 언론 인터뷰에서 이같은 내용을 밝히면서 특히 수학과 읽기에 탁월한 능력을 보인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학습 의욕이 높아 때로는 어디서 배웠는지 모를 내용으로 우리를 놀라게 한다"고 말했다.

지난 19일 세 번째 생일을 맞은 맥냅은 '배고픈 애벌레'(The Very Hungry Caterpillar)와 '고양이 피트'(Pete the Cat)를 가장 좋아하는 책으로 꼽았다.

현재 또래 친구들과 유아원에 다니고 있다. 언행은 또래 아이들과 크게 다르지 않은 것으로 소개됐다.

맥냅의 부모는 "딸이 타고난 재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게 할 자원을 찾기 위해 멘사에 가입시켰다"며 "멘사 가입의 최대 혜택은 커뮤니티에 속하게 되는 것"이라고 밝혔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