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통안전공단이 오는 12일 경기 시흥에 있는 공단 드론교육센터에서 '2023년 공공분야 드론 경진대회'를 연다.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공공기관 드론 활용 촉진을 유도하기 위해 개최된다. '제5회 공공분야 드론 조종경진대회'와 '제3회 드론 활용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동시에 진행한다.
제5회 공공분야 드론 조종경진대회는 공공분야에 근무하는 총 72개 팀, 123명의 조종자가 참가해 ▷구조물 점검 ▷수색·탐색 ▷지적조사 ▷환경감시·조사 등 4개 분야에서 드론 임무 수행 기량을 겨룬다.
제3회 드론 활용 우수사례(BP) 경진대회는 산림자원감시, 스마트 문화관광 등 공공분야 드론 임무 특화교육 17개 분야의 우수활용을 통해 혁신 사례를 평가한다.
두 대회 모두 최우수상은 국토교통부 장관상과 상금 100만원, 우수상은 공단 이사장상과 상금 50만원, 장려상은 공단 이사장상과 상금 30만원이 각각 수여된다.
권용복 공단 이사장은 "이번 대회가 공공 기관의 드론 활용을 적극 촉진하고 공공 분야의 드론 활용 임무 수행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발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드론 활용 분야 확대에 따라 공공 현장에 요구되는 실무형 드론 조종인력 양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李 대통령 "돈은 마귀, 절대 넘어가지마…난 치열히 관리" 예비공무원들에 조언
尹 강제구인 불발…특검 "수용실 나가기 거부, 내일 오후 재시도"
정동영 "북한은 우리의 '주적' 아닌 '위협'"
정청래 "강선우는 따뜻한 엄마, 곧 장관님 힘내시라" 응원 메시지
李 대통령 "韓 독재정권 억압딛고 민주주의 쟁취"…세계정치학회 개막식 연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