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 선수'는 내년 시즌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에서 한국 메이저리거로 활약한다. 미국 현지 스포츠매체들은 '이 선수'가 샌프란시스코와 6년 총액 1억1천300만 달러의 계약을 체결했다고 일제히 보도했다. 또한 이번 계약에는 '이 선수'에 유리한 4년 뒤 옵트아웃(구단과 선수간 합의 하에 계약해지를 하는 것)이라는 조건도 달렸다. 한국 프로야구에서 미국 메이저리그로 넘어간 선수가 맺은 계약 중 최대 규모의 잭팟을 터뜨린 '이 선수'는? (12월 14일자 매일신문 18면)
2.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전국 수석과 대구 재학생 수석이 모두 대구 수성구의 '이 학교'에서 나왔다. 두 학생은 모두 '이 학교'의 졸업·재학생으로 둘다 의학계열 지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대구 강남 학군으로 불리는 수성구에 있는 '이 학교'는 해마다 대학 입시철 우수한 성적을 내고 있어 지역 부동산 시장까지 들썩이게 할 정도다. 서울대 보다 의대를 많이 배출하는 고교로 유명한 '이 학교'는? (12월 9일자 매일신문 1면)
3. '이 섬'이 K-관광섬으로 개발된다. 정부는 대한민국 관광수출 혁신전략에 따라 4년간 '이 섬'에 100억을 투입한다. 정부는 'K-관광섬'을 통해 내년 외국인 관광객 2천만 명을 유치하고 관광수입 245억 달러를 달성하겠다는 복안이다. 이에 정부는 '이 섬'에 고유의 자연 문화에 초점을 맞추는 등 특화된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한다. 대한민국에서 9번째로 넓은 섬인 '이 섬'은? (12월 9일자 매일신문 1면)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지지율 54.3%로 소폭 하락…전재수 '통일교 의혹' 영향?
'李 대통령 질타' 책갈피 달러에…인천공항사장 "무능집단 오인될까 걱정"
'국비 0원' TK신공항, 영호남 연대로 뚫는다…광주 軍공항 이전 TF 17일 회의
김어준 방송서 봤던 그 교수…오사카 총영사에 이영채 내정
롯데백화점 "노조 조끼 입은 손님 제지, 부적절 조치"…대표 명의 사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