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김영식 의원, 의정보고회 개최…"구미 최첨단 경제도시 도약"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지난 17일 구미 구미코에서 열려…"구미 발전 밑거름 되도록 최선"

지난 17일 경북 구미 구미코에서 김영식 국민의힘 의원(구미을)
지난 17일 경북 구미 구미코에서 김영식 국민의힘 의원(구미을) '2023 의정보고회'가 열리고 있다. 김영식 의원실 제공

김영식 국민의힘 의원(구미을)은 지난 17일 지난 4년간 의정활동, 지역구 성과를 보고하기 위한 '2023 의정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구미 구미코에서 열린 의정보고회에서 김 의원은 구미 반도체 특화단지 등 성과를 공유하고 숙원사업, 민원 등에 대한 시민, 당원 의견을 청취했다.

현장 축사에 나선 윤두현 국민의힘 의원(경산)은 "김영식 의원은 국회 공인 과학기술 전문가다. 구미 경제 활성화를 위해 더 큰 일을 할 수 있도록 응원해달라"고 했다. 김형동 의원은 "김 의원은 국회에서 세미나 개최 등 학술연구를 제일 많이 하는 의원"이라며 "윤석열 정부가 추구하는 과학입국의 적임자"라고 했다.

이날 ▷정우택 국회부의장 ▷윤재옥 당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 ▷이만희 사무총장 ▷김석기 최고의원 ▷주호영 의원 ▷안철수 의원 ▷박성중 의원 ▷이철우 경북도지사 ▷오세훈 서울시장 등이 영상메시지를 통해 의정보고회를 축하했다.

김 의원은 구미 3대 국책사업인 ▷반도체 특화단지 ▷방산혁신클러스터 ▷녹색융합클러스터 달성, 지난해 ▷2차전지 육성 거점센터 건립 ▷한류 메타버스 전당 데이터 센터 추진 등 구미 미래 먹거리 창출 등 성과를 보고했다.

또 대구경북선 동구미역 신설, 구미~군위 간 고속도로 조기건설 및 나들목(IC) 신설 등 추진 경과를 설명했다. 김 의원은 "구미 발전의 밑거름이 되도록 더 낮은 곳에서 민생을 살피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시민과 당원 2천여 명이 참석해 관심을 보였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폭로자 신분을 사실상 공개하며 내란을 희화화하고 여성 구의원을 도촬한 보좌진과의 갈등을 폭로했다. 그는 보좌진 6...
대구시는 '판교형 테크노밸리' 육성 구상을 본격 추진하며, 도심융합특구의 종합발전계획을 발표해 2035년까지 지역 산업 혁신을 목표로 하고 있다...
우크라이나에 억류된 북한군 포로 2명이 한국에서 새로운 삶을 시작하고 싶다는 귀순 의사를 공식적으로 밝혔다. 이들은 탈북민 단체를 통해 받은 편...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