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김영식 의원, 의정보고회 개최…"구미 최첨단 경제도시 도약"

지난 17일 구미 구미코에서 열려…"구미 발전 밑거름 되도록 최선"

지난 17일 경북 구미 구미코에서 김영식 국민의힘 의원(구미을)
지난 17일 경북 구미 구미코에서 김영식 국민의힘 의원(구미을) '2023 의정보고회'가 열리고 있다. 김영식 의원실 제공

김영식 국민의힘 의원(구미을)은 지난 17일 지난 4년간 의정활동, 지역구 성과를 보고하기 위한 '2023 의정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구미 구미코에서 열린 의정보고회에서 김 의원은 구미 반도체 특화단지 등 성과를 공유하고 숙원사업, 민원 등에 대한 시민, 당원 의견을 청취했다.

현장 축사에 나선 윤두현 국민의힘 의원(경산)은 "김영식 의원은 국회 공인 과학기술 전문가다. 구미 경제 활성화를 위해 더 큰 일을 할 수 있도록 응원해달라"고 했다. 김형동 의원은 "김 의원은 국회에서 세미나 개최 등 학술연구를 제일 많이 하는 의원"이라며 "윤석열 정부가 추구하는 과학입국의 적임자"라고 했다.

이날 ▷정우택 국회부의장 ▷윤재옥 당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 ▷이만희 사무총장 ▷김석기 최고의원 ▷주호영 의원 ▷안철수 의원 ▷박성중 의원 ▷이철우 경북도지사 ▷오세훈 서울시장 등이 영상메시지를 통해 의정보고회를 축하했다.

김 의원은 구미 3대 국책사업인 ▷반도체 특화단지 ▷방산혁신클러스터 ▷녹색융합클러스터 달성, 지난해 ▷2차전지 육성 거점센터 건립 ▷한류 메타버스 전당 데이터 센터 추진 등 구미 미래 먹거리 창출 등 성과를 보고했다.

또 대구경북선 동구미역 신설, 구미~군위 간 고속도로 조기건설 및 나들목(IC) 신설 등 추진 경과를 설명했다. 김 의원은 "구미 발전의 밑거름이 되도록 더 낮은 곳에서 민생을 살피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시민과 당원 2천여 명이 참석해 관심을 보였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