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 서구, '유니버설 디자인' 접목 평생학습도시 추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공모 선정 국비 1억6천만원 확보

대구 서구청 제공
대구 서구청 제공

대구 서구가 교육부 국립특수교육원이 주관한 '2024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사업' 공모에 2년 연속 선정돼 국비 1억6천만원을 확보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지원을 바탕으로 서구는 올해 평생학습도시 사업을 추진한다. 평생학습에 유니버설 디자인을 접목해 장애인뿐 아니라 고령자, 임산부 등 누구나 쉽게 각종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유니버설 디자인은 성별, 연령, 국적, 문화적 배경, 장애 유무에 상관없이 누구나 사용하기 쉬운 제품 설계를 의미한다.

주요 사업에는 ▷유니버설 디자인 적용 학습 제공 ▷유니버설 디자인 적용 기관 표시한 지도 제작 ▷자율 학습 공간 조성 ▷공개 참여 수업 운영 ▷경계성 장애인 전문가 양성 과정 ▷메타버스 무장애 교육 지원 등 15개 사업이 포함된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서구의 슬로건인 '더 많은 배려, 함께하는 서구'에 걸맞게 모든 사람이 참여할 수 있는 학습의 보편성을 추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더불어민주당은 통일교와 신천지의 정치권 유착 및 비리 의혹을 규명하기 위한 특별검사법안을 26일 발의하며, 통일교와 관련된 불법 금품 제공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내란 특검팀의 추가 기소 사건에서 재판부는 총 징역 10년을 구형했으며, 내달 16일 첫 선고가 예정되어 있다. 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5일(현지시간) 나이지리아 북서부에서 이슬람국가(IS) 테러리스트를 겨냥한 공습을 감행했다고 밝혔다. 그는 트..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