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지역사랑상품권(지혁화폐) '대구로페이'를 네이버페이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5일 네이버페이에 따르면, 이달부터 대구로페이를 네이버페이 현장 결제 수단으로 등록해 대구 지역 내 네이버페이 QR 결제처와 삼성페이 결제처에서 동시에 이용할 수 있다.
기존에는 삼성페이에 연동하거나 대구은행의 생활 결제 플랫폼 '아임샵'(iM샵)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대구로페이를 이용할 수 있었으나, 이제는 네이버페이로 결제 수단이 확장된 것이다. 아울러 네이버페이에 대구로페이를 연동할 경우 7% 충전 할인은 물론, 네이버페이가 제공하는 포인트 무작위 뽑기 혜택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대구로페이는 지난해 모바일 카드 전환 이후 QR결제가 제한되는 점포가 많아 이용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었다. 삼성페이 결제와 연동이 되지만 애플을 비롯한 다른 제조사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시민들은 사용 문턱이 높다는 지적이 끊이지 않았다.
하지만 이번 네이버페이 연동으로 편의성이 증진될 것으로 기대된다. QR결제를 선택하고 상단의 물음표 클릭하면 결제 가능한 매장 안내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 결제처를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페이 측은 "삼성페이 이용이 제한되는 아이폰 이용자도 대구로페이 결제가 원활해질 것으로 보인다. 네이버페이 연동을 원하는 경우, 카드번호 및 CVC 정보를 확인하고 네이버 앱을 통해 등록하면 된다. 충전은 이암샵을 이용하면 된다"고 설명했다.
댓글 많은 뉴스
'30번째 탄핵' 野, 崔대행 탄핵소추 발의…'줄탄핵' 무리수 비판 거세 [영상]
홈플러스, 회생신청서에 "17일부터 현금부족"… 5월 말 부도 예상
이재명 '대장동 재판' 증인 불출석… "또 안 나오면 과태료"
[속보] 민주당, 오후 2시 최상목 권한대행 탄핵소추안 발의
이재명, 유발 하라리에 'K엔비디아' 언급…"공산주의자라 공격 받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