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한국문화정보원, 김대호 아나운서와 ‘디지털 신기술 유망직업 콘텐츠’ 공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한국문화정보원 제공
한국문화정보원 제공

한국문화정보원(문정원)이 김대호 아나운서와 함께 문화 디지털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해 미래세대에게 관련 직업 정보를 전달한다.

문정원은 '200초로 즐기는 문화 디지털 신기술 유망직업' 영상 콘텐츠 13편을 문화포털을 통해 서비스한다고 18일 밝혔다.

200초로 즐기는 문화 디지털 신기술 유망직업은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맞아 인공지능(AI), AR·VR, 빅데이터 등 디지털기술이 기존 문화·체육·관광 분야에 적용된 직업 현장을 청소년과 청년들에게 생생하게 소개하기 위해 기획된 영상 콘텐츠다.

▷AI 예술창작 ▷스포츠 빅데이터 ▷메타버스·AR 관광 등 총 13개의 주요 문화 디지털 분야 최전선에서 활약하는 직업인들의 인터뷰를 통해 유용한 정보를 간결하게 영상으로 담아낸 점이 특징이다.

문정원 관계자는 "지난 2021년 '200초로 즐기는 한국의 유네스코 등재유산' 시리즈를 바탕으로, 올해도 유익하고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이기 위해 200초로 즐기는 문화 디지털 신기술 유망직업의 기획, 촬영, 편집, 검수 등 모든 제작 단계에서 공을 들여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문정원은 영상 서비스 오픈에 맞춰 영상 속 미래 직업의 분야를 한호흡에 말하는 한호흡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문화포털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되며,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부산 부전시장을 예고 없이 방문하여 상인들과 시민들과 소통하며 직접 물건을 구매하고 민생 현장을 살폈다. 이 과정에서 상...
구미5산단의 A사가 최근 법원에 기업회생절차를 신청하면서 지역 경제에 큰 충격을 주고 있으며, 이로 인해 19개 협력업체가 도산 위기에 처해 피...
방송인 박나래가 전 매니저들과의 법적 공방 속에서 과거 매니저에게 고가의 샤넬 시계를 선물한 사진이 재조명되고 있으며, 전 매니저들은 박 씨를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