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현대건설, 여의도 한양아파트 재건축 사업 시공사로 선정…‘디에이치 여의도퍼스트’ 탄생 예고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 자료사진. 매일신문 DB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 자료사진. 매일신문 DB

여의도의 첫 재건축 프로젝트인 한양아파트 재건축 사업의 시공사로 현대건설이 포스코이앤씨를 제치고 승리했다. 23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하나증권빌딩에서 열린 합동홍보설명회 및 전체회의에서 이 같은 결정이 내려졌다.

이번 재건축 사업은 총 587명의 소유주 중 547명이 참여한 가운데 현대건설이 314표(57.4%)를 얻어 포스코이앤씨(231표, 42.2%)를 누르고 시공사로 최종 선정됐다. 이날 현장에서는 포스코이앤씨의 전중선 대표가 직접 나서는 등 끝까지 치열한 경쟁이 벌어졌으나, 결국 여의도 최고급 단지를 지향하는 현대건설의 전략이 주목을 받았다.

현대건설은 여의도 최초로 기존의 하이엔드를 넘어서는 '하이퍼엔드' 특화 상품을 선보이며 사업성과 수익 극대화를 약속했다. 특히 글로벌 설계 디자인 그룹 SMDP 및 세계적 조경디자인 그룹 SWA와의 협업을 통해 한강 조망 극대화를 약속하며 소유주들의 기대를 모았다.

공사비는 포스코이앤씨의 제안보다 다소 높은 3.3㎡당 824만 원으로 책정됐으나, 소유주들은 초고급에 무게를 두는 현대건설의 제안에 더 높은 점수를 준 것으로 해석된다. 윤영준 현대건설 사장은 "원가를 초과하더라도 최고품질을 제시해 랜드마크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더불어 현대건설은 기존 소유주가 새 아파트로 이사할 경우 분담금 없이 입주 가능한 조건을 제시했으며, 미분양 발생 시 일반분양가로 대물 인수하겠다는 공약까지 내세웠다.

1975년에 준공된 여의도 한양아파트는 현재 8개 동, 588가구 규모로 서 있으며, 이번 재건축을 통해 최고 56층, 5개 동, 총 992가구의 아파트로 새롭게 태어날 예정이다. 여의도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디에이치 여의도퍼스트'의 탄생이 기대된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