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수성구청 홈페이지, 나눔후원 및 자원봉사 메뉴 확대 개편

'후원/자원봉사' 메뉴→'나눔후원'과 '자원봉사' 메뉴로 분리

25일부터 수성구청 홈페이지에 새로 추가된
25일부터 수성구청 홈페이지에 새로 추가된 '자원봉사 인센티브' 페이지. 수성구청 제공

수성구청 홈페이지의 후원과 자원 봉사 관련 메뉴가 개편됐다.

수성구는 구청 홈페이지의 후원 및 자원 봉사 관련 메뉴 명칭과 상위 탭을 변경해 25일부터 개편된 메뉴를 홈페이지에 적용했다.

기존 '소통참여' 하위 '구민참여' 탭 아래에 있던 '후원/자원봉사' 메뉴가 '분야별 정보' 하위 '복지 정보' 탭 아래에 '나눔후원'과 '자원봉사' 메뉴로 분리됐다.

이번 개편은 '수성구 기부자 명예의 전당', '우수자원봉사자 간병비 지원' 등 신규사업을 반영하는 동시에, 누구나 후원과 자원봉사에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신속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이뤄졌다.

'나눔후원' 메뉴에 '행복을 나눠드립니다'라는 페이지가 추가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연계해 운영하는 희망수성천사계좌 사업 현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자원봉사' 메뉴에는 봉사 참여방법, 인센티브 등 관련 정보를 더욱 다양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분리 개편했다. 수성구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와 1365자원봉사포털로 곧바로 연결되는 바로가기 배너가 새로 생겼다.

수성구는 홈페이지 개편에 따른 혜택 안내, 접근성 향상으로 자원봉사 참여가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구민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기부와 자원봉사 정보를 찾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개편했다. 이를 통해 자원봉사자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지역 내 나눔문화가 더욱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25일부터 수성구청 홈페이지에 새로 추가된
25일부터 수성구청 홈페이지에 새로 추가된 '기부자 명예의 전당' 페이지. 수성구청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