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부산시, 항공인력양성 인턴십 지원사업 추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2029년 가덕도신공항 개항 대비

부산시청 전경. [사진=부산시]
부산시청 전경. [사진=부산시]

부산시와 부산경제진흥원은 오는 2029년 가덕도신공항 개항으로 늘어날 항공인력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올해도 지역 항공인력양성을 위한 인턴십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이 사업은 지난 2021년부터 부산시가 지역 항공사인 에어부산과 연계해 진행하는 지자체 연계 항공인력 양성 사업이다.

올해는 부산에 거주하는 18~39세 청년을 대상으로 ▷항공사 현장직무실습 ▷항공사 취업지원교육 ▷미래인재양성교육 ▷찾아가는 멘토링 등을 진행한다.

항공 분야 일 경험 기회를 제공하는 항공사 현장직무실습(에어부산 드림캠퍼스)은 오는 7월부터 운영하고, 일반형(객실·운항·일반행정)과 채용연계형(항공정비·공항지상직)으로 나눠 각각 2, 3개월 간 진행한다.

일반형 20명, 채용연계형 30명을 모집해 실습생에게 월 126~186만원의 교육지원금을 지원한다. 올해는 더 많은 지역 청년에게 일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지난해 대비 정원을 50% 확대했다.

6월 중 부산일자리정보망 누리집을 통해 참가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항공사 취업지원교육(에어부산 드림아카데미)은 비전공자를 대상으로 항공사 직무이론과 실습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며, 하반기 채용과 연계하기 위해 상반기인 4월 15일부터 26일까지 2주간 운영된다. 4월 5일 오후 2시까지 교육생을 모집하며, 참가 신청은 부산일자리정보망 누리집에서 가능하다.

또 항공 분야 진학과 진로에 도움을 주고자 미래인재양성 교육으로 올해 3월 4일 개교한 부산항공고와 지역 고교 등 11개교 고등학생에 항공 분야 견학과 직무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조영태 부산시 신공항추진본부장은 "지역청년들이 항공분야의 역량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인 만큼, 다양한 인재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박수영 국민의힘 의원은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의 자녀들이 소득 없이 상가를 매매한 의혹을 제기하며, 이를 '금수저 삼형제'의 할머니 ...
금융당국이 디지털자산 기본법에 거래소 대주주 지분 제한 방안을 포함하려고 하자, 더불어민주당 디지털자산 TF는 반대 입장을 밝혔으며, 이로 ...
용인시 보라중학교의 3학년 5반 급훈이 '중화인민공화국'으로 정해져 교육계에 파문을 일으켰으나, 이는 학생들이 담임의 중국어 전공을 풍자하기...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