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그룹 DGB사회공헌재단과 사회복지법인 굿네이버스가 대학생과 아동을 연결해 교육·문화 활동을 지원하는 'Hi-us 멘토링 사업'을 추진한다.
30일 DGB사회공헌재단은 "최근 굿네이버스와 'Hi-us 멘토링 사업' 추진을 위한 간담회를 열고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대학생과 아동을 선정하고 다양한 연계 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양측은 1년간 대구와 수도권 지역의 대학생 멘토 40명과 아동 멘티 40명을 1대 1로 매칭하고 ▷학습·진로탐색 지원 ▷가족역량강화 프로그램 ▷문화체험 및 이벤트 등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DGB사회공헌재단은 재단 창립과 동시에 멘토링 사업을 핵심 사회공헌 사업으로 선정하고 지역 복지기관과 꾸준히 협업해 왔다. 지난 2021년부터는 수도권으로 영역을 확대해 대학생 동아리, 취약계층 아동 등을 지원하고 있다.
굿네이버스와도 글로벌 취약계층을 위한 교육환경 개선, 문화 교류 등에 더해 사회공헌 사업을 확대 시행할 방침이다.
DGB사회공헌재단 관계자는 "멘토와 멘티 모두의 긍정적인 경험과 건강한 성장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대상자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