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산학융합원, 전주기 방산 창업지원사업 협약식 열어

방산특화 일자리창출 목표

지난 27일 경북산학융합원에서 열린 '전주기 방산 창업지원사업 협약식'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북산학융합원 제공
지난 27일 경북산학융합원에서 열린 '전주기 방산 창업지원사업 협약식'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북산학융합원 제공

경북산학융합원은 지난 27일 방위사업청과 국방기술진흥연구소가 지원하는 '전주기 방산 창업지원사업' 협약식을 열고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경북·구미 방산혁신클러스터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해 12월 전주기 방산 창업지원 수행기관 모집 공모사업에 선정돼 진행하고 있다.

오는 2027년까지 30억원을 투입해 ▷방산 관련 예비·초기창업자 발굴 ▷성공적인 방산 진입을 지원하는 창업생태계 조성 ▷방산특화 일자리창출을 목표로 한다.

경북산학융합원은 지역 내 체계·부체계기업과 대학, 연구기관, 국방 유관기관 등으로 구성된 '방산 비즈플랫폼'(창업기업협의회)을 구축·운영한다.

특히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창업지원 특화교육 및 컨설팅 ▷국내외 시장조사 ▷IR 스케일업 ▷마케팅 홍보물 제작지원 ▷창업아이템 사업화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박재우 원장은 "이번 전주기 방산 창업지원사업에 선정된 15개 기업은 대한민국 방위산업의 미래를 이끌어 갈 잠재력을 가진 기업들"이라며 "이들 기업이 성공적으로 성장해 국내 방위산업을 선도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