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TK 격전지 경산 조지연·최경환 후보, 하양장날 거리유세 격돌

조지연 "하양 출신,대형 아웃렛 유치 위해 윤 대통령에게 바로 결재 받을 수 있다"
최경환 "하양, 와촌지역을 대구경북 프리미엄 관광쇼핑지구 중심으로 만들겠다"

국민의힘 조지연 후보가 하양장날인 29일 하양꿈바우시장에서 거리유세전을 펼치고 있다. 조 후보 선거사무소 제공
국민의힘 조지연 후보가 하양장날인 29일 하양꿈바우시장에서 거리유세전을 펼치고 있다. 조 후보 선거사무소 제공

무소속 최경환 후보가 하양장날인 29일 하양꿈바우시장에서 거리유세전을 펼치고 있다. 최 후보 선거사무소 제공
무소속 최경환 후보가 하양장날인 29일 하양꿈바우시장에서 거리유세전을 펼치고 있다. 최 후보 선거사무소 제공

4·10 총선 대구경북 최대 격전지인 경북 경산선거구의 국민의힘 조지연 후보와 무소속 최경환 후보는 5일장이 열린 29일 하양꿈바우시장에서 거리유세전을 펼치며 지지를 호소했다.

이날 하양꿈바우시장에서 먼저 거리유세를 한 조지연 후보는 하양출신임과 집권여당의 힘있는 후보란 점을 강조했다.

조 후보는 "저가 태어나고 자란 하양의 뿌리를 잊지 않고 살아왔다. 반칙과 특권 없이 노력으로 하나하나 일구어 현재에 이르러 읍민 여러분들 앞에 섰다.여기 계시는 모든 분들이 저를 키워주신 분들"이라며 "누구나 노력하면 성취할 수 있는 공정한 나라, 다음 세대가 꿈꾸고 성취하는 경산을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그는 "집권 여당 국회의원만이 지역의 예산을 누구보다 2~3배 더 가져올 수 있다"면서 "경산지식산업지구의 대형 아웃렛 유치를 위해서는 윤석열 대통령에게 바로 결재를 받을 수 있다"고 힘있는 여당 후보임을 강조하며 지지를 호소했다.

조 후보는 "당선만 되면 지역에 얼굴도 보이지 않는 국회의원이 아닌 시민의 국회의원, 노력하면 성취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에 앞장서겠으니 귀중한 한 표를 행사해 달라"고 했다.

이어 같은 곳에서 유세전에 나선 무소속 최경환 후보는 "국회의원 재직 시절에 유치한 대구도시철도 1호선 하양 연장과 경산지식산업지구가 조만간 완공되면 하양, 와촌 지역 발전의 기폭제가 될 것"이라고 자신의 치적을 강조하며 표심을 공략했다.

그는 "팔공산 관광쇼핑지구조성, 대기업 프리미엄 아울렛 유치, 다국적 가구 쇼핑몰 유치를 통해 하양, 와촌지역을 대구경북 프리미엄 관광쇼핑지구의 중심으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최 후보는 대구도시철1호선 하양 연장의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환승조차장 조성, 하양지역 구도심 도시재생사업 추진, 삽살개테마파크를 중심으로 팔공산 지역에 반려동물 테마파크 조성 등의 지역 공약을 제시하며 지지를 호소했다.

녹색정의당 엄정애 후보와 진보당 남수정 후보도 거리유세 등을 하면서 표밭을 다졌다.

이들 후보들은 31일 경산공설시장 입구에서 거리유세를 하며 지지세 확산에 나선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