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與 "정청래, 어르신이 짐짝이냐"…'노인 실어 나르기' 논란 비난

더불어민주당 서울 마포을 정청래 후보.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서울 마포을 정청래 후보. 연합뉴스

국민의힘이 더불어민주당 서울 마포을 정청래 후보가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투표소로 "노인 실어 나르기도 선거법 위반"이라고 지적한 것에 대해, "어르신이 실어 나르는 짐짝이냐"며 강하게 비판했다.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보단은 10일 논평에서 "오늘 오전 민주당 정청래 후보가 본인의 SNS에 '투표소로 노인 실어나르기도 선거법 위반' '두 눈 부릅뜨고 감시하자'라는 글을 게재했다"며 "대한민국의 미래를 결정할 본투표 당일에도 선량한 국민들을 비하하고 폄훼하는 민주당의 망언은 멈추지 않나보다"라고 포문을 열었다.

그러면서 "유구한 노인 비하 인식의 역사를 가진 민주당에 비하 막말이 켜켜이 쌓여간다"며 "이쯤이면 민주당의 노인 비하는 실수가 아니라 '정체성'이 된 패륜 정당 아니냐"고 지적했다.

이와 관련 정 후보는 자신의 자신의 페이스북에 "국민의힘과 언론은 흑색 선동을 멈추라"며 반박에 나섰다.

그는 "선거법 위반이니 잘 감시하자는 거다. 국민의힘은 선거법 위반행위라도 하자는 것이냐"며 "국민의힘은 난독증 환자인가. 성명 취소하고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이어 "선의를 갖고 한 행동이라도 선거법 위반이니 조심해야 하고 또 악의적으로 이런 행위를 하면 선거법 위반으로 처벌될 수 있으니 잘 감시하자는 것이 무엇인 잘못인가"라고 덧붙였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