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어려운 이웃 보살피자"…진성한사랑봉사단 발족

대구 중견 엔지니어링 설계용역 업체 ㈜진성
홀몸가정 연탄 제공·누수 수선 지원 등 활동

대구의 중견 엔지니어링 설계용역 업체인 ㈜진성(회장 진춘식)이 최근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진성한사랑봉사단'(단장 김상칠 청송관리소장)을 발족했다.

봉사단은 김상칠 청송관리소장이 올해 인생 2막으로 진성에 취업해 뜻있는 사내 임직원들과 의기투합해 결성했다. 김 소장은 대구시에서 평생 공직생활하다가 2019년 퇴직했다. 당시 김 소장은 대구시한사랑봉사단 단장을 맡아 왕성한 활동을 했다.

진성한사랑봉사단은 20여명으로 구성됐다. ㈜진성의 진춘식 회장, 이성호 부회장, 김중섭 대표, 강성목·최창섭 부사장 등 임직원들이 참여한다. 봉사활동 경비는 단원 회비와 후원으로 마련되는데 회비는 매달 5천원부터 2만원까지다.

봉사단은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장애인 시설인 대구 앞산나눔공동체 무료배식, 홀몸가정 연탄·난방유 지원, 명절 떡국떡 제공, 영정사진 만들어주기 등 봉사를 준비하고 있다.

또 청송지역에는 홀몸 어르신 30여 가구를 선정해 건강 안부 묻기, 수도꼭지 파열·옥내 누수 수선, 도배·장판 교체, 지붕 수리 등도 실시할 예정이다.

김상칠 단장은 "오랜 공직생활을 마감하고 다시 한사랑봉사단을 조직해 봉사활동을 할 수 있어 너무 기쁘다"면서 "봉사단원들의 성원에 힘 입어 마지막 봉사라는 생각으로 어려운 이웃을 잘 보살피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성이 주로 추진하는 사업은 도로, 토질, 토목구조, 수자원, 도시계획, 교통 및 상하수도 토목설계이다. 또 교량, 및 터널, 수리시설에 대한 안전진단도 전문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청송관리소는 청송 및 군위지역내 상수도시설 점검, 누수탐사, 유수율제고와 청송군 외곽지역 마을상수도 유지관리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