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경북교육장학회로 경북 학생 인재 육성을 위한 다양한 기업과 단체의 장학금 기탁이 이어지고 있다.
24일 경북교육청 웅비관에서는 한국전기공사협회 경북도회와 ㈜디에스테크놀로지, 경북교육청 운전직 연합회 등 3개 단체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장학금 기탁식이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는 전기공사업의 개선과 발전을 도모하고 국가 전력 사업에 이바지하고자 설립된 한국전기공사협회 경북도회(회장 탁무훈)에서 장학금 1천만원을, 프리미엄 전자칠판 등 전자부품 제조 혁신기업 ㈜디에스테크놀로지(대표 김대식)에서 500만원, 경북교육청 운전직 연합회(회장 최윤곤)에서 3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기탁자들은 "다양한 분야에서 본인들의 목표를 이루고자 열심히 노력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부를 통해 지역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임종식(경북교육감) 경북교육장학회 이사장은 "경북의 학생들을 위해 기부를 적극 실천해 주신 한국전기공사협회 경북도회와 ㈜디에스테크놀로지, 경북교육청 운전직 연합회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미래를 끌어나갈 경북의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의미 있게 사용하겠다"고 화답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