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NIA, AI기반 사회현안해결 세미나 개최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은 24일 'AI 기반 사회현안 해결 세미나'를 개최했다.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제공.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은 24일 'AI 기반 사회현안 해결 세미나'를 개최했다.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제공.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하 NIA)은 'AI 기반 사회현안 해결 세미나'(이하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24일 NIA서울사무소에서 열린 이번 세미나는 국가·사회에서 발생하는 새로운 현안을 발굴하고 AI 기반 해결 방안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하고 의견을 나누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세미나는 한국산업지능화협회, 한국IT서비스학회와 공동으로 주관해 사회현안 이해관계자 및 산·학·연 전문가가 참여했다.

이번 세미나는 '인공지능 활용 강국을 구현하기 위한 NIA의 전략과 과제' 발표로 시작됐다.

발표는 ▷AI싱크탱크 기능강화 ▷AI활용‧확산 공통기반 고도화 ▷AI선도 모델 조기 개발‧확산 등의 3대 전략과 이를 위한 9대 추진과제로 구성했다.

이어 사회현안 해결 세미나는 ▷'AI 시대, 우리 일자리는 안전한가?' ▷'공공서비스에 생성형 AI 도입 가능한가?'를 주제로 2개의 세션과 ▷'AI 시대, 한국의 위기와 기회 그리고 NIA 역할'에 대해 산·학·연 전문가와 종합토론을 진행했다.

황종성 NIA 원장은 "AI 시대에 빠르고 새롭게 변화하는 사회 문제를 이제는 AI 기반으로 선제적으로 예측하고 사전에 문제를 대비해야 한다"며 "NIA는 AI를 활용해서 우리 사회의 문제를 예측하고 해결하는데 기관의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