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영천시 대표 축제 중 하나인 '제22회 영천한약축제'가 17일 개막행사를 시작으로 19일까지 한의마을 일원에서 열린다.
올해 한약축제는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행사를 준비했다.
행사 첫날 오후 한의마을 잔디광장에서 열리는 개막식은 한약 드림콘서트와 드론쇼, 불꽃쇼를 비롯 장수 어르신 보약 전달 등 건강 관련 이벤트가 진행된다.
둘째날은 다양한 무대공연, 체력 서바이벌 게임인 한약 피지컬 30 등과 함께 대구경북 시·도민 및 영천시민이 참여하는 '영천 다락별 가요제'가 열린다. 셋째날은 V.O.S 박지헌이 진행하는 한약 힐링 토크콘서트 등이 마련된다.
행사 기간 ▷한약재와 한방제품, 특산품을 전시·판매하는 영천한약존 ▷한의학과 중의학을 체험할 수 있는 한방치유존 ▷건강과 재미를 한번에 챙길 수 있는 영천건강웰니스존 ▷가족단위 관람객이 즐길 수 있는 한약민속촌, 한약키즈랜드 등 다양한 체험 이벤트도 운영돼 즐거움을 선사한다.
영천시는 관람객들의 편의를 위해 행사기간 중 버스터미널-영천역-영천시청-망정주공아파트-망정휴먼시아5단지-경북경찰청 제3기동대-한의마을(행사장)-중앙동행정복지센터-평생학습관 코스의 셔틀버스를 15분 간격으로 운행한다.
영천시 관계자는 "관람객들의 오감만족과 시민들에게 보탬이 되는 축제가 되도록 모두가 합심해 진행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