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는 업비트에서 가상자산 투자사기 예방을 위한 관련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최근 불법 리딩방, 미신고거래소 등으로 인한 가상자산 투자사기 피해 사례가 지속적으로 발생하면서 금융감독원과 디지털자산거래소 공동협의체 '닥사(DAXA)'는 가상자산 투자사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콘텐츠를 제작해 홍보 중이다.
이에 업비트는 이용자가 가상자산 투자사기 피해 예방 콘텐츠를 학습하는 퀴즈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번 이벤트는 추첨을 통해 상품권도 지급한다.
학습에 필요한 가상자산 투자사기 피해 예방 콘텐츠는 금감원이 발간한 '가상자산 연계 투자사기 사례 7선'과 금감원 유튜브 등에서 볼 수 있다.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에서도 가상자산 투자사기 유형과 대응방안 학습이 가능하다.
이벤트는 오는 27일까지 진행되며, 업비트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1일 1회만 참여 가능하고, 30분 이내에 8문제를 모두 풀어야 한다.
업비트 관계자는 "투자자들이 안전하고 현명한 투자를 할 수 있도록 돕고자 이번 퀴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업비트는 앞으로도 가상자산 투자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고 건강한 가상자산 생태계를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