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와 경산시는 다음달 5, 6일 이틀 간 경산실내체육관에서 '2024 경북 ICT(정보통신기술) 체험 페스타'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경북지역의 ICT 산업 활성화와 건전한 콘텐츠 문화 확산을 위한 목적으로 열린다.
지역의 콘텐츠 관련 기업과 대학이 함께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경북 게임 전시 및 체험 ▷코스프레 공연 ▷가족e스포츠 대전 ▷크리에이터 토크쇼 ▷벤처 투자 강연 ▷대학 진로 체험 부스 등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했다.
특히, 올해는 코스프레 체험과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참여형 프로그램을 확대해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더욱 풍성하게 마련한다.
행사 첫째 날(5일)은 개막식과 서브컬처를 체험할 수 있는 코스프레 공연, 알기 쉬운 과학 이야기와 실험을 통해 관객과 소통할 수 있는 과학 매직쇼, VC 투자 강연회가 열린다.
둘째 날(6일)은 벌룬 아트쇼, 유명 크리에이터 토크쇼, 브롤스타즈 게임으로 인기 있는 유명 유튜버 지근과의 사인회도 열린다. 닌텐도 체험장에서 열리는 가족e스포츠 게임 대전 등 가족 모두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경북 ICT 관련 기업 홍보 부스와 대학 진로 체험 부스 등 산학 홍보와 전시·체험 프로그램이 이틀간 상시 운영한다. 경산지역 기업들의 AR/VR 등 ICT 기술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또한, 게임을 비롯한 콘텐츠 관련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게임 기업과 실질적인 매칭이 이루어질 수 있는 취업 상담도 진행한다.
크리에이터의 꿈을 펼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체험관에서는 유명 크리에이터 판슥(구독자 55만)과 함께 직접 방송에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 행사장 내 경북 게임 대표 캐릭터인 '강두봉'을 활용한 포토존도 조성해 다양한 볼거리를 즐길 수 있다.
자세한 프로그램과 일정, 관람 안내 사항 등은 행사 홈페이지(https://gbictfesta.kr/)에서 사전 확인할 수 있다.
댓글 많은 뉴스
李 대통령 "돈은 마귀, 절대 넘어가지마…난 치열히 관리" 예비공무원들에 조언
尹 강제구인 불발…특검 "수용실 나가기 거부, 내일 오후 재시도"
李 대통령 "韓 독재정권 억압딛고 민주주의 쟁취"…세계정치학회 개막식 연설
정동영 "북한은 우리의 '주적' 아닌 '위협'"
정청래 "강선우는 따뜻한 엄마, 곧 장관님 힘내시라" 응원 메시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