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도공사(이하 코레일)는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6일까지 '윤리실천주간'을 운영하고, 전 직원이 참여하는 5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2일 코레일에 따르면 윤리실천주간 주요 행사로는 ▷CEO 윤리편지 ▷성희롱·괴롭힘 근절다짐 릴레이(근절다짐 릴레이) ▷윤리의식 진단 ▷윤리퀴즈 ▷실천 사례 기고 등 5대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CEO 윤리편지는 기관장의 당부 사항과 의지를 편지에 담아 직원 개개인에게 메일로 전한다. 근절다짐 릴레이는 현업 소속장이 쇼츠 영상으로 현장 맞춤형 윤리 메시지를 직원에게 전달한다.
윤리의식 진단은 설문으로 준법정신·청렴의식 등 조직과 개개인의 윤리 수준을 진단하는 프로그램이다. 윤리 퀴즈는 가로·세로 낱말 퀴즈로 기업윤리에 대한 상식을 풀어보며 윤리의식을 고취하려는 취지로 마련했다. 실천사례 기고는 각 소속의 우수사례를 기고해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사에 확산하고자 기획했다.
코레일의 윤리실천주간은 기업윤리의 날의 취지를 살려 임직원의 자발적인 참여로 조직 내에 윤리문화를 정착시키고자 마련됐다. 코레일은 윤리주간을 비롯해 ▷준법주간(4월 첫 주) ▷양성평등주간(9월 첫 주) ▷인권주간(12월 둘째 주) 등의 4대 문화주간을 운영하며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조직문화를 만들고자 힘쓰고 있다.
박두호 코레일 인재경영본부장은 "조직 내 기업윤리 실천에 앞장서 사회적·윤리적 책임을 다하는 신뢰받는 공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대통령실, 추미애 '대법원장 사퇴 요구'에 "원칙적 공감"
지방 공항 사업 곳곳서 난관…다시 드리운 '탈원전' 그림자까지
김진태 발언 통제한 李대통령…국힘 "내편 얘기만 듣는 오만·독선"
李대통령 지지율 54.5%…'정치 혼란'에 1.5%p 하락
"차문 닫다 운전석 총기 격발 정황"... 해병대 사망 사고 원인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