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영양군은 오는 12일 오후 2시 영양문화체육센터에서 '영양 별빛 아카데미'의 일환으로 정신건강의학 전문가 양재진 원장을 초청해 스트레스 극복을 위한 특별강연을 진행한다.
영양 별빛 아카데미는 군민들의 문화욕구 충족과 배움의 기회 확대를 위해 매월 다양한 주제로 추진되고 있다. 이번 달 강연에는 각종 방송프로그램과 강연을 통해 정신건강의 중요성에 대해 알리는 양재진 원장을 초청해 '스트레스 그리고 나'라는 주제로 스트레스가 건강에 미치는 영향과 극복방법에 대해 배워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양 원장은 마인드카페 정신건강의학과의원 대표의사로 보건복지부 지정 전문병원협의회 홍보이사로 활동 중이다. 또 '내 마음을 나도 모를 때', '만들어진 질병 등 저서 다수를 펴냈다. 최근에는 MBN '동치미', tvN '어쩌다 어른'을 비롯한 다양한 TV프로그램과 유튜브 '양브로의 정신세계'에 출연하는 등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는 중이다.
영양 별빛 아카데미는 군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기타 특강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영양군 자치행정과(054-680-6312)로 문의하면 된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이번 강연을 통해 군민들께서 스트레스를 다스리는 효과적인 방법을 배우시고 건강하게 지내시는 데 도움이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한동훈 "이재명 혐의 잡스럽지만, 영향 크다…생중계해야"
尹 담화 날…이재명 "시청역 가득 메워달라, 나라 바로잡는 건 국민"
위증교사 선고 앞둔 이재명, '피고인 진술서' 제출…"매우 이례적"
[속보] 윤 대통령 "모든 게 제 불찰, 진심 어린 사과"
尹, 트럼프와 12분 통화…트럼프 "빨리 만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