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권위·실용·이해·개방'. 급격한 변화의 시대에 발맞춰 조직의 리더에게 요구되는 소통 키워드다.
카리스마로 표현되며 위계질서를 강조하던 기존의 리더 대신, 격의 없이 소통하는 '수평적 리더십'을 갖춘 소통형 리더가 대세가 되고 있다.
이러한 시대의 흐름을 반영해 안동시는 지난 14일 안동시청 청백실에서 5급 이상 간부공무원 80여 명을 대상으로 '간부공무원 소통·리더십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위대한 시민 새로운 안동'을 만들기 위해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간부공무원의 리더십을 배양하고, 주요 시정 비전에 대한 이해를 높여 일하는 조직문화를 조성함과 동시에 관리자로서 소통·공감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초청강사로 나선 김윤석 디스커버리러닝 대표는 MZ세대를 대하는 방식, 직원들의 능력을 파악하고 공감·소통하는 방법 등을 통해 세대를 뛰어넘어 함께 일하는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한 실질적인 방법을 강의해 참석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이어 민선 8기 '활력 넘치는 성장도시, 함께 만드는 희망안동'을 구현할 산업, 관광, 교통 등 주요 분야의 시정 방향을 담은 권기창 안동시장의 특강을 통해 간부공무원의 시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시정발전을 위해서는 간부공무원들의 역할과 역량 강화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라며 "이번 교육이 간부공무원의 인식 제고와 더불어 안동에 변화를 일으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쿠팡 멈추면 대구 물류도 선다"… 정치권 호통에 타들어 가는 '지역 민심'
與박수현 "'강선우 1억' 국힘에나 있을 일…민주당 지금도 반신반의"
취업 절벽에 갇힌 청년들 "일하고 싶은데 일자리가 없다"
"한자리 받으려고 딸랑대는 추경호" 댓글 논란…한동훈 "이호선 조작발표" 반박
"김정일 장군님" 찬양편지·근조화환 보냈는데…국가보안법 위반 무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