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는 지난 10일 국제회의실에서 지역 클러스터-병원 연계 교류회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교류회는 지난 5월 출범한 '바이오 클러스터 협의체'의 주요 안건인 '바이오 클러스터와 병원 간 연계·협력'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개최했다.
이번 교류회에는 분당서울대병원, 전남대병원 등 전국에 소재한 대학병원과 인천테크노파크, 원주의료기기테크노벨리 등 클러스터 유관기관을 포함해 총 13개 기관에서 38명이 참석했다.
현장에서는 대구경북첨단의료복합단지 소개를 시작으로 ▷신약분야 공동연구 ▷기술서비스 ▷장비 활용 방안 등을 논의했다.
중점 논의 사항은 병원에서 필요한 의료기술 및 장비의 공동개발과 개발한 장비의 실증지원 방안이었다. 그 결과, 대구지역 의료기업과 연계할 수 있는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교류회 직후 참석자들은 케이메디허브가 기술을 지원한 국내 1호 복강경 협동로봇 등을 개발한 대구경북첨단의료복합단지 입주기업 ㈜이롭을 방문했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이번 교류회를 시작으로 기관 간 활발한 네트워킹이 촉진되길 기대한다"며 "지역 클러스터와 병원 그리고 의료기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국민 절반 이상…李대통령 공직선거법 재판 재개해야"
"항명 검사 파면"…법 바꿔서라도 檢 징계한다는 민주당
한동훈 "조씨(조국), 구질구질 대타 세우고 도망가지 말고 토론 나와라"
노만석 "법무차관이 3가지 선택지 제시…모두 항소포기 내용"
"법무차관이 사실상 항소 포기 요구"…고개 든 정성호 사퇴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