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중구청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소셜 인터넷 서비스 혁신대상 시상식인 '소셜아이어워드 2024'에서 지방자치기관 구·군 부문 인스타그램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 '소셜아이어워드'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한 혁신적이고 모범적인 사례들을 해마다 선정해 평가하고 시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시상식이다. ▷서비스 ▷비주얼 ▷브랜드 ▷마케팅 ▷콘텐츠 등 5개 분야 15개 지표로 4단계에 걸친 심사로 최종 수상자를 선정한다.
중구청에 따르면 군·구 부문 인스타그램 최우수상에 뽑힌 공식 인스타그램은 올해 '중구 ON나(중구 온나)'를 캐치프레이즈로 걸고 구정 전반에 대한 정보를 쉽게 습득할 수 있도록 했다. 또 트렌드에 맞는 감성적인 이미지를 사용하는 등 노력을 기울였다.
앞으로도 공무원들이 직접 출연해 다양한 사업들을 짧고 쉽게 안내하는 쇼츠 영상과 주민 참여형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계획이라고 중구청은 설명했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지금은 오프라인은 물론 소셜미디어를 통한 온라인을 통한 홍보도 무척이나 중요하다"며 "현재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형태의 온라인 홍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주민들이 구정에 대한 정보를 더 쉽고 다양하게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3500억 달러 선불 지급, 외환부족 우려에…美 "달러 대신 원화로 투자"
[단독] 中 건보료 55억원 흑자? 6조원 받아갔다
대법원 휘저으며 '쇼츠' 찍어 후원계좌 홍보…이러려고 현장검증?
대법정 법대 오른 범여권 의원들, 주진우 "사법부 짓밟는 상징적 장면"
[단독] 카카오 거짓 논란... 이전 버전 복구 이미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