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경북모금회)는 경주시청에서 운동 유튜버 리쌤으로부터 180만원 상당의 기부금과 운동기구를 전달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인터넷 동영상 공유 사이트 유튜브에서 자신의 채널을 운영하는 유튜버 리쌤은 '리어풀업' 기네스 기록을 보유한 아시아 턱걸이 챔피언이다. 또 홈트레이닝 브랜드 '바벨라토르'도 경영하고 있다.
다양한 기부 활동을 이어온 리쌤의 이번 기부금은 개인 유튜브 채널에서 개최한 유튜브 '경주시 턱걸이 왕중왕전'에 참가자들이 기록한 턱걸이 숫자에 따라 1천원을 곱한 금액을 리쌤 사재로 마련했다. 홈트레이닝 기구 역시 리쌤이 운영하는 바벨라토르에서 제작해 제공했다.
리쌤은 "오늘의 기부로 경주의 이웃들이 건강한 삶을 이어가는데 작은 보탬에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로 많은 사람들에게 건강한 나눔을 전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손병일 경북모금회 사무처장은 "소외된 이웃들의 건강을 위해 나눔에 참여해 주신 리쌤께 감사드린다"며 "경북사랑의열매도 취약계층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인사를 전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