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한국형 스마트 딸기 재배시스템 구축위해 스리랑카 진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은 ㈜아그로솔루션코리아와 스리랑카 딸기 재배 사업 확산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고 1일 밝혔다.

30일 진행한 이번 협약은 ㈜아그로솔루션코리아와 스리랑카 농업 기업 JAGRO, NIA, 스리랑카 마하웰리청이 함께했다.

마하웰리청은 스마트 재배시스템 도입과 디지털 농업 기술 활용을 통한 농업 생산성 강화를 위해 2018년부터 NIA와 협력을 해왔다.

앞으로 ㈜아그로솔루션코리아와 JAGRO는 수직재배형 스마트 딸기 재배시스템을 설치하고 공동 생산, 판매한다.

올해 3분기 JAGRO 농장에 디지털 기술이 접목된 한국형 스마트 딸기 재배시스템을 약 500㎡ 규모로 구축하는 등 지속적인 확장을 통해 10헥타르(㏊·10만㎡)까지 규모를 키울 예정이다.

이재호 NIA 본부장은 "한국의 디지털 농업 기술은 세계 최고로 평가받고 있으며,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개도국에 큰 힘이 되고 있다"며 "NIA는 글로벌 협력 컨설팅을 통해 사업 모델을 개발하고, 많은 기업이 해외에 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지지율 열세를 겪고 있는 국민의힘에서 내부 분열이 심화되고 있으며, 특히 통일교 금품수수 의혹과 대장동 사건 국정조사 요구 속에 당의 단합이 요...
정부는 원·달러 환율 급등에 대응하기 위해 국민연금공단과 650억달러 규모의 외환 스와프 거래를 내년 말까지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국민연금기금운...
과잉 진료 논란이 이어져온 도수치료가 내년부터 관리급여로 지정되어 건강보험 체계에 편입될 예정이며, 이에 대해 의료계는 반발하고 있다. 50대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