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중구새마을국제협력단, 네팔 포카라 초등학교에 놀이터 건립 지원 및 이미용 봉사

대구중구새마을국제협력단(단장 박영제)은 지난 21일부터 27일까지 5박 7일 일정으로 네팔 포카라에 위치한 슈리사라스워티 초등학교를 방문해
대구중구새마을국제협력단(단장 박영제)은 지난 21일부터 27일까지 5박 7일 일정으로 네팔 포카라에 위치한 슈리사라스워티 초등학교를 방문해 'Dream Playground Project'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대구중구새마을국제협력단이 지난 21일부터 27일까지 5박 7일 일정으로 네팔 포카라에 위치한 슈리사라스워티 초등학교를 방문해 'Dream Playground Project'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대구중구새마을회의 회원단체로서 활동하는 대구중구새마을국제협력단은 대구중구청의 후원과 회원들의 사업지원금을 바탕으로 네팔의 초등학교에 놀이터를 건립하고, 책상과 의자 등 비품을 지원하는 프로젝트를 추진해왔다.

해발 2,000m에 위치한 산악지역 슈리사라스워티 초등학교는 외부 물품 조달이 어려운 비포장 도로와 좁은 길 때문에 열악한 교육 환경에서 학생들이 공부하고 있었다. 박영제 단장은 이를 개선하기 위해 학생들이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는 놀이터를 건설하고, 교실 내 책상과 의자 등의 비품을 지원했다.

미담장토탈뷰티 김지은 대표가 미용봉사를 하고 있다.
미담장토탈뷰티 김지은 대표가 미용봉사를 하고 있다.

현지 방문 기간 동안 박영제 단장은 새마을 로고가 새겨진 티셔츠 100장과 축구공을 후원하였으며, 협력단 회원들은 학용품 세트 100개를 기부했다. 또한 대구의 미담장토탈뷰티 김지은 대표와 김홍식(김쌤) 씨는 현지에서 이미용 봉사활동에 참여해 현지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박영제 단장은 "이번 네팔 국제협력 사업이 산악지역 학생들에게 더 나은 교육 환경을 제공하고, 아이들이 양질의 공간에서 학습하고 뛰어놀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데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