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여성정책개발원, 2024년 직원 ESG 혁신아이디어 공모전 통해 ESG경영에 반영

개발원 대나무숲' 최우수 아이디어로 선정

경북여성정책개발원
경북여성정책개발원 '2024년 직원 ESG 혁신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수상한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북여성정책개발원 제공

경북여성정책개발원은 '2024년 직원 ESG 혁신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작을 바탕으로 ESG경영에 나선다.

이번 공모전은 ESG경영에 기반해 기관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고자 5대 분야, 13대 세부 내용을 주제로 7월 11일부터 8월 2일까지 전 직원을 대상 공모를 진행했다.

우수아이디어 선정은 내부 직원들의 투표점수와 외부 전문가인 ESG경영위원회 각 위원들의 심사점수를 함께 반영해 총 4건의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했다.

최우수로 선정된 아이디어는 '개발원 대나무숲'이 차지했다. 직원 익명 게시판을 신설해 직원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인권경영 문화확산에 기여하자는 취지다.

이밖에도 ESG경영을 위한 전자배너 설치, 기관 청렴도 상승을 위한 청렴도 평가지표 항목 신설 등의 아이디어가 수상을 했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수상한 아이디어는 ESG경영을 위한 경북여성정책개발원 운영에 반영할 계획이다.

하금숙 경북여성정책개발원장은 "이번 직원 ESG 혁신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직원들이 다시 한번 ESG경영에 대한 이해도를 제고하고 다양한 관점의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ESG경영의 실천이 이루어지는 시간이었다"며 "ESG경영을 바탕으로 일·삶·쉼이 조화로운 조직문화를 조성하고 ESG 경영을 더욱 활성화하는 밑거름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