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네이버, 긴 추석 연휴 할인 혜택부터 장거리 운전 도움까지 '풍성'

국내 대표 포털사이트인 네이버가 긴 추석 명절 동안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포털의 기본인 '추석 정보검색'에서부터 연휴 동안의 안전한 운행, 네이버페이 송금 혜택 등을 통해 '알찬 한가위'를 준비했다.

네이버 검색창에 '추석'을 검색하면 '추석 유래'부터 '상 차리는 방법', '지방 쓰는 방법' 등 추석 명절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모아 기념일 정보에서 제공한다. 또, 실시간 교통 상황이나, 연휴동안 운영하는 병원과 약국 정보, 명절 보조금 정보 등 연휴 기간 필요한 생활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링크가 기념일 정보 하단에 함께 노출되도록 했다.

긴 추석 연휴, 장거리 이동을 위해 네이버 지도는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현재 위치를 기반으로 도로 통제, 공사, 교통사고, 재해 등 교통 안전 정보를 상세하게 제공한다.

또, 네이버 지도앱 내비게이션에서 운전점수를 확인하며, 보다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도록 추석맞이 이벤트도 마련했다. 네이버 지도앱 내비게이션에서 만나볼 수 있는 운전점수는 주행 중 ▷과속 거리 ▷급가속∙감속 횟수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운전 습관을 100점 만점으로 환산한 점수이다. 9월 11~22일 진행하는 이벤트 기간 동안 운전점수 기능을 처음 사용하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지급할 예정이다.

네이버페이는 추석 명절을 맞이해 네이버페이로 송금하면 최대 5만 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금액과 상관 없이 네이버페이로 송금하면 자동으로 응모되며, 사용자 중 총 20명을 추첨해 네이버페이 5만 포인트를 제공한다.

네이버페이 송금 이벤트 외에도 처음 'QR송금'을 이용하면 최대 1천 포인트 혜택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네이버페이는 고물가 여파로 명절 준비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들을 위해 10개 업종, 약 80개 브랜드의 다양한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포인트 적립,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024 추석을 맞아 블로그 포토덤트 챌린지 시즌2도 시작한다. 총 8주 차로 나누어 10월 27일까지 진행되며, 챌린지에 참여하기만 해도 OGQ 스티커를 받을 수 있다. 챌린지 글을 작성하고 모은 스티커 개수에 따라 에어팟 맥스부터 맥북, 네이버페이 포인트 30만 원 등을 받을 수 있다.

네이버 예약은 10월 10일까지 '네이버 예약 x 호텔 F&B 가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전국 유명 호텔 뷔페부터, 다양한 다이닝 코스, 애프터눈티 등 30여 종의 상품을 최대 20% 할인가로 제공한다.

네이버웹툰 모바일 앱(APP)에서는 13~19일 총 12개 추천 웹툰에 대해 신규로 3화 감상 시 쿠키 2개를 100%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네이버의 온라인 기부 플랫폼 해피빈은 18일까지 나눔이 필요한 이웃을 위한 명절나기 기부 페이지를 운영한다. 이외에도 우리동네 소상공인을 위한 펀딩, 가치 있는 소비를 위한 공감가게, 다양한 공익체험을 예약할 수 있는 가볼까 등 해피빈의 다채로운 서비스도 계속된다.

네이버 관계자는 "네이버가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와 정보들로 더욱 알찬 추석을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