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제28회 의성군민의 날' 기념식 열려…군민의 날 변경 후 첫 행사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마늘축제와 연계해 개최…'군민의 날' 10월 9일→5일 변경 후 첫 기념식

의성군은 지난 5일 의성종합운동장에서
의성군은 지난 5일 의성종합운동장에서 '제28회 군민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의성군 제공.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5일 의성종합운동장에서 '제28회 의성군민의 날' 기념식을 열었다.

'제7회 의성슈퍼푸드마늘축제'와 연계해 열린 이날 기념식은 '의성군민의 날'이 10월 9일에서 같은달 5일로 변경된 후 처음 열려 의미를 더했다.

기념식은 식전 공연으로 이화선 작가의 캘리그라피를 시작으로 군민상 시상과 군민헌장 낭독, 개그맨 김영철의 토크쇼 및 축하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올해 '자랑스러운 의성군민상'은 지역사회발전부문 정재우, 문화체육부문 김치영, 산업경제부문 황봉수, 봉사효행부문 이인혜씨 등 4명이 각각 수상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군민의 날은 10월 5일로 변경된 후 첫 기념식으로서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특별한 날"이라며 "군민들과 함께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고 의성군의 발전을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성군은 기존 군민의 날인 10월 9일이 한글날과 같은 날로 상징성과 의미가 부족하다는 의견에 따라 의성군의 유일한 국보인 의성 탑리리 오층석탑 등의 의미를 담아 10월 5일로 변경했다.

(시계 방향)황봉수, 이인혜, 김치영, 정재우 순
(시계 방향)황봉수, 이인혜, 김치영, 정재우 순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더불어민주당의 강선우 의원이 2022년 지방선거 당시 보좌관이 서울시의원 김경 후보자로부터 금품 1억 원을 받았다는 정황이 담긴 녹취 파일이...
대구의 태왕 컨소시엄이 한국토지주택공사(LH)의 화성병점 주상복합건설공사 낙찰자로 선정되어 1천797억7천만원의 도급계약을 체결했으며, 이 ...
한 트로트 여가수가 유부남과의 외도 사건에 휘말려 상간 소송을 당한 가운데, 제보자는 남편과 A씨가 공개장소에서 스킨십을 하는 장면을 공개하...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