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북여성정책개발원(원장 하금숙)은 지난 29일 경북도청어린이집(원장 김정숙), 경북교육청어린이집(원장 김은숙), 경북경찰청어린이집(원장 김인숙)과 경북여성가족플라자에서 '양성평등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업무협약은 경상북도 양성평등 문화 확산에 앞장서 온 경북여성정책개발원이 '보육·(예비)유치원 교사를 위한 뉴 젠더스쿨'사업의 일환으로 경북도청·교육청·경찰청 어린이집과 협력함으로써 기관 간의 양성평등 교육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북여성정책개발원은 2019년부터 지역 어린이집 및 유치원 재직교사, 유아교육과 및 아동학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양성평등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경북도청·교육청·경찰청 어린이집과의 업무협약으로 한층 강화된 지역 어린이집과의 네트워크 체계를 구축하게 됐다.
협약 세부내용으로 양성평등 교육을 위한 상호 연계체계 구축, 보육 종사자 대상 찾아가는 양성평등 교육 활성화 방안 모색, 양성평등 의식·문화 확산 기반 마련을 위한 교육·홍보 사업 협력 등이 포함됐다.
하금숙 경북여성정책개발원 원장은 "경북여성정책개발원은 성주류화에 기반한 찾아가는 양성평등 교육을 통해 지역 여성 인재의 활동 활성화와 성장 기회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경북지역 보육교사들을 대상으로 보다 폭 넓고 다양한 양성평등 교육을 실시해 성역할 고정관념 개선을 도모하고 저출생 극복에 동참하는 양성평등 문화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대구경북 시도민 44.7% '윤 대통령 국정운영 잘 하고 있다' 응원
'이재명 무죄' 탄원 서명 100만 돌파…15일 1심 선고
'무죄' 호소한 이재명 "있는 대로 말하라고 한 게 위증이냐"
박정희 동상에 밀가루 뿌리고 계란 던지고…영남대 총동창회 "고발 조치"
원희룡 "대통령 집무실 이전, 내가 최초로 제안"…민주당 주장 반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