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 북구 전국영어콘테스트 대상 수상 초등생, 상금 전액 기부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북구청 제공
대구북구청 제공

대구 북구청 주관으로 개최된 '제7회 대구 북구 전국영어콘테스트 대회'에서 초등 영어퀴즈대회 부문 대상 수상자 박준세 학생(대구경동초 6)이 13일 상금 전액인 50만원을 북구청에 전달했다.

박준세 학생은 "대회에서 또래 친구들과 놀이하는 기분으로 재미있게 즐겼고, 상도 타서 무척이나 기뻤다"며 "대상을 받은 중학생 형이 기부했다는 소식을 접하고, 이 상금도 좋은 일에 쓰이면 좋겠단 생각을 해 기부했다"고 전했다.

앞서 같은 대회의 중등 영어골든벨 부문 대상 수상자인 권예준 학생(황금중 1)이 지난달 29일 상금 전액인 70만원을 북구청에 전달했다.

이 성금은 모두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해 북구청의 후원사업인 저소득층 아동을 위한 도서구입비로 전액 사용될 예정이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대상을 받은 학생들이 연이어 기부했다는 소식에 대견하다는 생각이 든다"며 "학생들의 선행이 또 다른 학생들에게 전파돼 따뜻한 활동이 계속해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미 간 확장억제 협의체인 '핵협의그룹(NCG)' 제5차 회의에서 북한 핵 위협에 대한 언급이 사라지고 한국이 재래식 방위를 주도할 것이라는 내...
진학사 캐치의 조사에 따르면 구직자와 직장인들이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으로 CJ올리브영이 20%의 지지를 받아 1위에 올랐으며, SK하이닉스는 ...
인천지법은 동거남이 생후 33일 아들을 학대해 숨지게 한 혐의로 기소된 22세 엄마에게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했다. 엄마는 아들이 학대받는 동...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