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문고구미시지부(회장 김택동)는 지난 16일 구미시립 산동도서관에서 가족이 함께하는 '2024 로타리배 독서골든벨 가족퀴즈대회'를 열었다.
국제로타리 3630지구 17지역이 후원한 이 행사엔 초등학생과 가족 2명이 한 팀을 이룬 60여 팀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구미의 역사·문화 등의 일반상식과 초등학생 추천도서로 선정된 '5번 레인', '할머니의 용궁여행'에 관한 퀴즈를 서바이벌 형식으로 풀어나갔다.
주최 측은 최종 우승팀인 골든벨(근면가족) 1팀을 비롯해 자조가족 10팀, 협동가족 10팀을 선정해 상장을 수여했다.
김택동 새마을문고구미시지부 회장은 "처음으로 국제로타리 3630지구 17지역의 후원을 받아 치른 이번 퀴즈대회를 통해 더 많은 학생들이 독서 습관과 독서 능력을 키우고, 책을 읽는 기쁨과 감동이 마음 속에 자리 잡기를 소망한다"며 "새마을작은도서관이 학생들에게는 학습 및 휴식 공간이 되고, 주민들에게는 교양·취미 활동 및 문화 공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새마을문고구미시지부는 시민들의 독서 활성화를 위해 새마을이동도서관 운영, 어린이독서왕선발대회 개최, 피서지문고 운영, 국민독서경진대회, 독서취미교양교실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며 책 읽기 좋은 문화도시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