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광명학교 시각장애 학생 '김장데이' 체험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점역 자료로 익히고 촉각·미각으로 참여
기숙사 학생 대상 방과후 프로그램 진행

대구광명학교 시각장애 학생
대구광명학교 시각장애 학생 '김장데이' 체험

대구광명학교(교장 조현관)는 21일 시각장애 기숙사 입소학생을 대상으로 '김장 체험활동'을 했다.

이날 김장 체험을 위해 지난 18일 초등학교 과정 학생 3명과 영양 및 지도교사는 성주군 월항면 농장을 방문해 배추와 무를 수확하며 준비 과정에 참여했다.

김장을 담가 보지 못한 시각장애 학생들은 기숙사 방과후 프로그램 지원교사가 제작한 '김장하는 방법' 점역 자료를 활용해 김장하는 방법을 이해하고 보이지 않지만 촉각과 미각으로 참여하며 직접 김치를 담가 성취감을 얻을 수 있었다.

체험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은 "우리가 직접 수확한 배추와 무로 김장을 담그니 더욱 특별한 마음이 들었고, 부모님을 도와 김장을 함께 담가야겠다"고 말했다.

대구광명학교 시각장애 학생
대구광명학교 시각장애 학생 '김장데이' 체험

조현관 교장은 "평소에 경험해 보지 못한 김장 체험을 통해 시각장애 학생들이 교육공동체와 더불어 살아가는 마음과 나눔의 태도를 갖게 되는 계기가 되어 보기 좋았다"며 "우리 전통문화와 음식의 소중함을 느끼며, 바른 식습관을 가지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전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미 간 확장억제 협의체인 '핵협의그룹(NCG)' 제5차 회의에서 북한 핵 위협에 대한 언급이 사라지고 한국이 재래식 방위를 주도할 것이라는 내...
진학사 캐치의 조사에 따르면 구직자와 직장인들이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으로 CJ올리브영이 20%의 지지를 받아 1위에 올랐으며, SK하이닉스는 ...
인천지법은 동거남이 생후 33일 아들을 학대해 숨지게 한 혐의로 기소된 22세 엄마에게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했다. 엄마는 아들이 학대받는 동...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