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TK통합 여론조사…대구시민 68.5%·경북도민 62.8% '찬성'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시가 ㈜코리아리서치인터내셔널에 의뢰해 지난 11월 27~29일 만 18세 이상 시·도민 2천명(대구 1천명, 경북 1천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여론조사 결과, TK 통합에 대해
대구시가 ㈜코리아리서치인터내셔널에 의뢰해 지난 11월 27~29일 만 18세 이상 시·도민 2천명(대구 1천명, 경북 1천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여론조사 결과, TK 통합에 대해 '찬성'한 대구시민 응답자는 68.5%, 경북도민 '찬성' 응답자는 62.8%로 조사됐다. 대구시 제공.

대구시와 경북도가 추진하는 대구경북(TK) 행정통합에 대구시민 68.5%, 경북도민 62.8%가 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2일 대구시에 따르면 시가 ㈜코리아리서치인터내셔널에 의뢰해 지난 11월 27~29일 만 18세 이상 시·도민 2천명(대구 1천명, 경북 1천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여론조사(표본오차 95% 신뢰수준에 오차범위 ±3.1%포인트) 결과, TK 통합에 대해 '찬성'한 대구시민 응답자는 68.5%로 '반대' 응답자 31.5%에 비해 많았다. TK통합에 '찬성'한 경북도민 응답자도 62.8%에 달했다.

이번 여론조사는 지방자치법에 따라 TK통합에 대한 대구시의회의 의견 청취에 앞서 대구시가 지역 주민들의 정확한 의사를 파악해 의회의 정책적 판단에 대한 기초자료로 제공하기 위해 실시했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이번 여론조사를 통해 지역 경제성장과 균형발전을 위해 추진 중인 TK통합에 대한 시민들의 강한 열망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시·도민의 삶을 근본적으로 바꾸고 지역경제와 산업을 획기적으로 발전시킬 대구경북 통합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여론조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코리아리서치인터내셔널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유시민 전 노무현재단 이사장은 최근 '김남국 인사청탁 논란'과 관련해 도청 우려를 강조하며 모든 통화와 메시지가 감시받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포스코그룹은 2026년도 조직 개편 및 임원 인사를 통해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체제를 확립하고 해외 투자 사업을 가속화하기 위해 여러 조직...
과거 범죄 이력이 드러난 배우 조진웅은 모든 활동을 중단하고 은퇴를 선언하며 사과했다. 그는 고등학생 시절 강제 전학 및 범죄 연루 사실이 밝혀...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