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북여성정책개발원(원장 하금숙) 경북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 3일 경북도청 가온마당에서 '2024년 경북여성 창업기업 팝업스토어'(이하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경북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를 통해 창업에 성공한 여성창업자의 제품을 홍보·판매하여 도내 여성기업인 육성 및 여성 창업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경북 8개 시·군 15명의 여성창업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 농식품을 활용한 제품, 수제식품, 친환경 제품, 공예품 등 다양한 시제품을 선보이며 제품 경쟁력을 확인하는 귀중한 시간을 가졌다.
또한 여성창업자 간 네트워킹, 구매독려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해 경북지역 여성창업 활성화를 위한 기반을 구축했다.
경북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올해 처음 추진한 '경북 창업여성 사업역량강화 컨설팅'을 통해 6명의 여성창업자가 정부 지원사업에 선정돼 1억2천800만원을 지원받는 등 여성창업자의 자립과 성장 지원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하금숙 (재)경북여성정책개발원장은 "여성창업자들의 도전과 성장을 응원한다"며 "여성창업 활성화를 통해 지역 경제발전과 일자리 창출 등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저출생 극복에 힘이 되겠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나경원 "李 장남 결혼, 비공개라며 계좌는 왜?…위선·기만"
이 대통령 지지율 58.6%…부정 평가 34.2%
[단독] 김민석 子위해 법 발의한 강득구, 金 청문회 간사하려다 불발
'불법 정치자금 논란' 김민석 "사건 담당 검사, 증인으로 불러도 좋다"
李대통령, 대북전단 살포 예방·사후처벌 대책 지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