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시흥시, 청년 창업과 지역 산업 협력을 위한 성공스토리 행사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시흥시 XZ 청년단 제공
시흥시 XZ 청년단 제공

시흥시 XZ 청년단과 시흥시 소부장협회가 공동 주최한 '위대한 사람의 성공스토리' 행사가 지난 4일 시흥 창업센터에서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내 청년 창업가와 예비 창업자들에게 성공 사례를 공유하고 영감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동오 XZ 청년단 사무총장이 진행을 맡았으며, 대주전자재료 임일지 대표, 시흥시 소부장협회 김진대 회장, 미성가스이엔지 소성열 대표 등이 연사로 나서 각자의 경험과 노하우를 진솔하게 전했다.

연사들은 창업 과정에서 마주했던 도전과 이를 극복한 사례를 중심으로 현실적인 조언을 제공하며, 청중들에게 실질적인 동기와 방향성을 제시했다.

행사에서는 시흥 XZ 청년단과 시흥시 소부장협회 간의 업무협약도 체결됐다. 이 협약은 청년 창업 지원과 지역 산업 발전을 목표로 상호 협력을 강화하고 시흥시를 창업과 산업의 중심지로 도약시키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담고 있다.

XZ 청년단 김태우 회장은 "이번 행사가 청년들에게 선배 기업인들의 경험을 직접 듣고 배우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청년과 지역 기업이 함께 성장할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대통령실은 성탄절인 25일 쿠팡 개인정보 유출 사태에 대한 범정부 회의를 열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경찰청 등 관계 부처가 참여했으며, 이재명 대...
쿠팡이 지난해 납품업체들로부터 2조3천억원에 달하는 판매촉진비와 판매장려금을 받은 것으로 밝혀지며, 공정거래위원회는 이 과정에서 불공정행위가 있...
60대 아들이 인지 능력이 떨어진 90대 어머니를 폭행한 사건에 대해 의정부지법에서 징역 2년과 3년간의 노인 관련 기관 취업 제한을 선고받았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