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소방관' 벽 곧 넘을꺼에요…라이온 킹 실사 '무파사' 박스오피스 2위로 출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뛰어난 영상미로 호평…'소방관'은 누적 200만명 돌파

영화
영화 '무파사: 라이온 킹' 속 한 장면.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제공

디즈니 실사 영화 '무파사: 라이온 킹'(이하 '무파사')이 관객들의 호평 속 박스오피스 2위로 출발했다.

19일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무파사'는 개봉일인 전날 4만4천여 명(매출액 점유율 16.9%)이 관람해 박스오피스 2위에 올랐다.

애니메이션 '라이온 킹'을 실사화한 동명 영화의 프리퀄(시간상 앞선 이야기를 다룬 속편)인 이 작품은 심바의 아버지인 무파사가 동생인 스카와 둘도 없는 형제에서 숙적이 되는 과정을 그린다.

뛰어난 영상미가 특징으로, CGV가 실제 관람객의 평가를 토대로 산정하는 골든에그지수에서 92%를 기록하는 등 호평받고 있다.

그러나 최근 꾸준히 박스오피스 정상을 지킨 '소방관'의 기세를 꺾지는 못했다.

'소방관'은 전날 8만1천여 명(28.3%)을 더해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

추석 연휴 개봉한 류승완 감독의 '베테랑 2' 이후 한국 영화로는 처음으로 200만명을 넘겼다.

애니메이션 '극장판 짱구는 못말려: 우리들의 공룡일기'는 3만4천여 명(12.3%)을 모아 3위로 진입했다.

2만4천여 명(8.3%)을 불러들인 디즈니 애니메이션 '모아나 2'가 그 뒤를 이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강훈식 대통령 비서실장의 지방선거 출마설에 대해 예측할 수 없다고 말하며, 기자회견에서 강 실장과의 관계에 대한 농담을 덧붙...
22일 코스피가 이재명 대통령의 공약인 '5000 포인트'를 돌파하며 주목받고 있으며, 이 대통령이 지난해 4천만 원어치 ETF를 매수해 약...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삼화식품공사가 제조한 '삼화맑은국간장'에서 유해 물질 3-MCPD가 기준치를 초과해 검출되어 판매 중단 및 회수 조치를 지...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