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북여성정책개발원(원장 하금숙)은 지난 23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한국ESG학회 제29회 학술대회 및 2024 한국 ESG 대상'에서 '한국ESG대상 공공기관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으로, ESG경영 선도기관으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다.
한국ESG대상은 정부, 공공기관, 기업, 학교 등 다양한 사회분야별 ESG경영성과 및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사회 각 분야에 체계적으로 확산하기 위한 취지로 (사)한국ESG학회가 주관한다. ESG경영 활동의 충실성, 중대성, 효과성 등을 중점적으로 평가한다.
개발원은 다양한 ESG경영성과 및 실천 활동을 바탕으로 사회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대상을 수상했다.
개발원은 '경북WE(Woman&ESG)리더아카데미'를 통한 여성리더십 역량 강화와 ESG 실천으로 지역사회에 지속가능한 변화를 이끌어내는 12개의 ESG실천 과제 등을 소개하면서 참석자들과 소통의 장을 가졌다.
하금숙 원장은 "개발원의 ESG 경영 노력을 대내외적으로 인정받아 매우 기쁘다"며 "ESG 실천과 여성리더십의 조화를 통해 사회적 문제인 저출생·고령화 사회에 맞서 노력하고, ESG경영 선도기관이 될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
'어대명' 굳힐까, 발목 잡힐까…5월 1일 이재명 '운명의 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