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는 11일 서울 코레일관광개발 성취회의실에서 코레일관광개발(대표 권백신)과 지역 관광산업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으로 양 기관은 ▷안동 대표축제와 유네스코 세계유산을 연계한 철도상품 개발 및 운영지원 ▷철도와 연계한 안동지역 국내‧외 관광객 유치 증대를 위한 협력사업 추진에 나선다.
또, 이를 통해 지역 상생 및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상호협력, 기타 관광산업 활성화와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등으로 관광객 유치와 상호 발전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중앙선 복선전철화가 완전 개통됨에 따라, 철도와 연계한 안동 관광 활성화를 위해 양 기관이 공동 사업을 추진하고 협력체제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이를 바탕으로 안동시는 관광객 유치에 더욱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안동시와 코레일관광개발(주) 간 상생협력을 통한 국내‧외 관광객 유치로 안동시의 관광산업이 더욱 활성화되길 바란다"며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철도와 연계한 다양한 여행상품이 개발돼 관광거점 도시 안동의 매력이 전 세계로 전파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나경원 "경기지사 불출마", 김병주 "정치 무뢰배, 빠루로 흰 못뽑아내듯…"저격
배현진 "'이재명 피자'→'피의자'로 잘못 읽어…내로남불에 소름"
李대통령 '냉부해' 댓글 3만개…"실시간 댓글 없어져" 네티즌 뿔났다?
金총리, 李냉부해 출연에 "대통령 1인다역 필연적…시비 안타까워"
'이재명 피자' 맛본 李대통령 부부…"이게 왜 맛있지?" "독자상품으로 만들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