멤버들은 페루의 도시 쿠스코로 떠난다. 해발 3천400m가 훌쩍 넘는 이곳 험난한 땅에서 페루 고산지대에서만 구할 수 있는 특별한 식재료를 찾아 나설 예정이다. 그러나 멤버들 역시 고산병을 피할 순 없었는데, 멤버들은 쿠스코 입성과 동시에 호흡곤란과 현기증으로 인한 극심한 고통을 호소했다고 한다.
또한, 이번 방송에선 안데스산맥에서만 나는 신비로운 소금을 만나볼 수 있다. 천 년의 역사를 지닌 첩첩산중 살리네라스 염전은 철저한 보안 속에 유지된다. 염전에 들어가 직접 분홍빛 명품 잉카 소금을 캐낸다. 거대한 고산 염전의 진풍경과 그 속에서 펼쳐지는 짠내 나는 소금 채취 현장은 '페루밥'에서 최초 공개된다.
한편, 페루밥 주인장 류수영이 '어남선생'의 명예를 걸고, 고산지대에서 혼신의 수타쇼를 펼친다. 그는 생전 처음 보는 알파카 고기에 잠시 당황했지만, 곧바로 알파카 국수에 도전하며 본능적으로 수타면 반죽을 시작한다. 끊김 없이 쫄깃한 면발을 완성하는 류수영의 특별한 수타 비법까지 예정된다. '페루밥'에서는 새로운 맛의 영감을 얻기 해발 3천m 이상의 안데스산맥 페루 고산에서만 맛볼 수 있는 식재료들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
이재명 42% vs. 범보수 41% "한덕수·국힘 승산 있다" [뉴스캐비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