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노남옥 동구의원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에 대한 실질적인 조치 요구"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동구청 조달구매 지역 내 업체 우선해야"

노남옥 동구의원
노남옥 동구의원

노남옥 더불어민주당 동구의원이 27일 열린 제342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에 대한 실질적인 조치'를 요구했다.

노 구의원은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드러난 문제점에 대해서는 실질적인 조치와 개선이 반드시 이루어져야 동구 발전의 밑거름이 될 수 있다"며 "집행부는 의회가 지적하는 시정 요구사항에 대해 '소나기만 피하면 된다'는 상황 인식과 임시방편적인 조치로 면피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보조금 사업 관리 감독 철저, 집행 잔액 및 국·시비 반납액 최소화 요구 등 기본적인 내용이 해마다 반복적으로 지적되는 것은 실수나 미비점으로 치부될 수 없다"며 "이는 적극 행정의 부재이자 책임감 부족에서 비롯된다"고 했다.

이날 노 구의원은 지역 내 업체 우선 선정 문제에 대한 지적 사항을 해결하지 않는 집행부의 태도를 비판했다.

동구청 도시안전국의 최근 3년간 조달구매 내역을 보면, 대구시 외 업체와 계약한 금액의 비율은 부서별로 최소 40.1%부터 최대 63.8%까지 매우 높은 비중을 보였다.

노 구의원은 지난해 행정사무감사에서 이러한 문제를 지적하고, 대구시 및 동구 업체를 우선 선정할 것을 집행부에 권고했으나 실질적인 조치가 이뤄지지 않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 노 구의원은 "집행부가 어떻게 지적 사항을 해결했는지, 수치로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었는지 알 길이 없다"며 "지역 내 업체들이 실질적인 기회를 부여받고, 지역 경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는지를 명확히 확인할 수 있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끝으로 "더 이상 동일한 사항들이 반복되지 않고, 행정사무감사 결과가 실질적인 변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행정과 책임 있는 자세를 보여달라"고 당부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대구·광주 지역에서는 군 공항 이전 사업을 국가 주도로 추진해야 한다는 요구가 커지고 있으며, 광주 군민간공항이 무안국제공항으로 이전하기로 합의...
대구 중구 대신동 서문시장의 4지구 재건축 시공사가 동신건설로 확정되면서 9년여 만에 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조합은 17일 대의원회를 통해 ...
방송인 박나래의 전 남자친구 A씨가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수집해 경찰에 제출한 혐의로 고발되었으며, 경찰은 사실관계를 조사 중이다. 이와 함께 경...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