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밀양시, 9일 직원 대상 2025년 반부패·청렴교육 실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밀양시 공직자 대상으로 청렴 역량 높이고! 청렴 공직문화 확산하고!

밀양시청 대강당에서 반부패·청렴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밀양시 제공
밀양시청 대강당에서 반부패·청렴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밀양시 제공

밀양시(시장 안병구)는 9일 시청 대강당에서 공무원 및 공직유관단체 직원들을 대상으로 청렴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청렴 교육은 고위 공직자, 승진자, 신규 임용자, 공직유관단체의 장 과 직원 등 3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상남도청 김영수 사무관을 초빙해'아무도 알려주지 않는 행정 감사 이야기'를 주제로 진행됐다.

특히 부패 취약 분야별 주요 감사 지적 사례, 청탁금지법, 공무원 행동강령 등 주요 법령 내용 중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구성해 공직자들이 실제 상황에서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김상우 공보감사담당관은 "모든 공직자가 숙지해야 할 청탁금지법, 공무원 행동강령 등을 사례 중심으로 알기 쉽게 구성해 직원들의 청렴 인식을 제고하는 데 도움이 됐다고 생각한다"라며 "이번 청렴 교육을 통해 밀양시 공직자 모두 청렴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시는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2023년부터 2년 연속 2등급을 달성했으며, 올해 청렴도 1등급 달성을 목표로 지속적인 청렴 교육과 다양한 청렴 향상 대책을 수립하고 있다. 또한, 오는 29일에는 밀양시 공무직 100여 명을 대상으로 청렴 특강을 진행해 청렴 문화 확산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지지율 열세를 겪고 있는 국민의힘에서 내부 분열이 심화되고 있으며, 특히 통일교 금품수수 의혹과 대장동 사건 국정조사 요구 속에 당의 단합이 요...
정부는 원·달러 환율 급등에 대응하기 위해 국민연금공단과 650억달러 규모의 외환 스와프 거래를 내년 말까지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국민연금기금운...
과잉 진료 논란이 이어져온 도수치료가 내년부터 관리급여로 지정되어 건강보험 체계에 편입될 예정이며, 이에 대해 의료계는 반발하고 있다. 50대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