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군무원 진로 정보 한자리에"…직업계고 대상 채용설명회 열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교육부 중앙취업지원센터, 지역인재 9급 군무원 채용제도 본격 안내
직업계고 학생·교사 300여 명 참석…현장 질의응답도 진행

한국장학재단 청사
한국장학재단 청사

교육부 중앙취업지원센터(한국장학재단)는 오는 2025년부터 시행되는 국방부 '지역인재 9급 군무원 채용 제도'를 안내하고, 고졸 청년의 공공부문 진출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지난 17일 한양대학교 서울캠퍼스 HIT 대회의실에서 채용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하는 공직 채용제도 확대에 따라 직업계고 재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진로 설계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전국 마이스터고와 특성화고 등 직업계고에서 모인 교원 및 학생 300여 명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설명회에서는 국방부 군무원채용팀 관계자가 참석해 '지역인재 9급 군무원' 제도의 도입 배경과 응시 자격, 선발 절차, 시험 일정 등을 구체적으로 소개했다.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는 참석한 학생들이 궁금한 점을 직접 묻고 답을 들으며 진로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중앙취업지원센터 관계자는 "군무원은 안정성과 공공성, 전문성을 갖춘 매력적인 진로 선택지"라며 "이번 설명회가 고졸 청년들이 군무원이라는 새로운 가능성에 도전하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고졸 청년의 안정적인 사회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진로·취업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정부의 초대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로 지명된 이혜훈 전 의원이 과거 보좌진에게 폭언과 갑질을 했다는 의혹이 제기되면서 국민의힘이 강력...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청주에서 어린이 2명을 오토바이로 치고 도주한 35세 남성이 경찰에 긴급체포되었으며, 피해 아동 중 한 명은 생명에 지장이 없는 상태로 병원...
오픈AI가 역대 빅테크 기업 중 가장 높은 수준의 주식 보상을 지급하며, 직원 1인당 평균 150만 달러에 달하는 보상을 통해 AI 인재 유..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