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창경센터 '오픈 이노베이션' 참가 중견기업 모집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전경. 매일신문DB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전경. 매일신문DB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는 중소벤처기업부·창업진흥원과 함께 중견기업의 참여를 통해 스타트업의 오픈이노베이션 지원 생태계 확대하는 '중견기업-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프로그램을 신설하고 참여 중견기업을 오는 24일까지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오픈이노베이션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수요기업(대·중견·공기업)과 스타트업의 협업을 지원하는 '2025년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중견기업과 스타트업의 협업에 특화된 지원체계를 구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는 스타트업과 협업을 희망하는 중견기업, 중소기업 졸업 유예기업을 대상으로 협업 수요과제를 공모하고 총 15개사 내외를 선정할 예정이다.

중견기업 선정 후 수요과제에 부합하는 기술이나 문제해결 역량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모집을 진행한다. 서류평가를 통과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중견기업과 1대 1 밋업을 지원해 수요과제에 대한 상호 이해 증진 및 고도화된 계획수립을 지원한다.

대구창조경제혁신세터는 중견기업과 스타트업의 협업과제를 최종 선정하고 협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스타트업의 경우 과제 당 최대 1억2천만원의 실증 자금과 협업 과정에 필요한 컨설팅, 전문교육, 네트워킹 등을 지원받는다.

한인국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대표는 "중견기업은 경제의 뿌리로서 안정적인 성장과 고용의 기반을 책임지고, 스타트업은 그 기반 위에서 혁신을 피워낸다"며 "이 둘의 조화를 통해 상호 동반성장이 이루어지도록 오픈이노베이션 지원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했다.

※오픈이노베이션= 중견기업·스타트업 간 지속 가능한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사업. 중견기업은 내부의 자원을 스타트업에게 공유·지원하고, 스타트업은 이를 바탕으로 개발 및 사업화를 추진한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전재수 해양수산부 장관이 통일교 전 세계본부장으로부터 금품을 수수했다는 의혹이 제기되자, 전 장관은 이를 강력히 부인하며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정부는 2025년부터 2029년까지의 항공정책 기본계획을 발표하며, 대구경북신공항과 울릉공항을 포함한 8개 신공항 건설을 추진하고 지역 균형발전...
배우 조진웅은 2012년 '범죄와의 전쟁'으로 데뷔 후, '암살'에서 정의로운 이미지로 변신했고, 이후 여러 역사 기념 행사에 참여하며 정치적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