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포항지역 신혼부부 행복한 결혼 생활 위한 집단상담 '사랑의 연결'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포항시가족센터, 신혼부부 5쌍 대상으로 이달부터 6월까지 진행

포항시가족센터 전경. 매일신문 DB
포항시가족센터 전경. 매일신문 DB

경북 포항시가족센터가 포항에 거주하는 신혼부부들의 원만한 결혼 생활을 위해 '사랑의 연결' 집단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센터는 지난 21일 본관 3층 집단상담실에서 포항에 거주 중인 신혼부부 5쌍을 대상으로 '정서관리 집단상담 프로그램-사랑의 연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지난해 부부 상담 참여자의 수요를 반영해 기획된 이번 행사는 부부가 건강한 소통 방식을 익히고 갈등 해결 능력을 키워 결혼생활에서 원만한 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애착유형검사 ▷부부 갈등 유형 분석 ▷건강한 의사소통 방법 ▷서로의 가족 이해하기 ▷부부간 재정 계획 세우기 ▷미래 계획 세우기 ▷부부 서약서 만들기 등 결혼 초기 부부들이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주제로 구성돼 실질적인 관계 향상을 도울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운영 기간은 이달부터 6월까지로, 매주 월요일 주 1회 총 7회기로 진행된다.

첫 회기에 참여한 결혼 1년 차 김모 씨는 "평소 남편에게 했던 감정표현 방식과 반응을 돌아보게 됐다. 서로의 차이를 이해하니 남편과 더 깊이 연결된 느낌이 들었다"며 "서로를 더 잘 알고 싶은 마음이 커진 소중한 시간이었고, 앞으로 소통하는 방법을 더 배워가고 싶다"고 참여소감을 전했다.

안연희 센터장은 "신혼기에는 부부간 애정도가 가장 높은 시기이지만, 동시에 서로에게 적응해야 하는 시기로 갈등도 빈번하게 발생할 수 있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부부가 자신과 상대방을 이해하고, 건강한 소통 방식을 익힘으로써 갈등을 예방하고 관계를 더욱 단단히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센터가 시행 중인 온가족보듬사업 가족상담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가족센터(054-242-0260)로 문의하면 된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홍준표 전 대구시장이 17일 당내 인사들을 향해 강도 높은 비판을 쏟아내고, 정치권을 떠난 이유를 밝히며 당의 미래에 대한 우려를 표명했다....
연말정산 시즌이 다가오면서 세금 환급액은 사전 준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국세청 홈택스의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 의존할 경우 누락...
충남 홍성에서 30대 여성이 만취 상태에서 시속 170㎞로 주행하던 중 오토바이를 추돌해 20대 남성을 숨지게 한 사건이 발생했다. 피해자는...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