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무용협회, 2025년 제35회 대구무용제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11일(일) 오후 6시 대구문화예술회관 팔공홀
'제34회 전국무용제' 경연을 위한 대구대표팀 선발

2025대구무용제 포스터. 대구무용협회
2025대구무용제 포스터. 대구무용협회

대구무용협회가 주최하는 '제35회 대구무용제'가 오는 11일(일) 오후 6시 대구문화예술회관 팔공홀에서 열린다.

이번 대구무용제에서는 오는 9월 대전에서 열리는 '제34회 전국무용제' 경연에 참여할 대구 대표 무용단체를 선발한다.

첫번째 경연팀은 SJ김건우무용단(안무 김건우)의 '간극_틈'작품이다. 한국 무속신앙에서 무당이 신을 받는 의식으로 알려진 '내림굿'을 현대적인 음악으로 재해석하고 몸의 언어로 표현한다.

두 번째 경연팀은 놀무브(안무 장현진)의 '코리언랩소디'이다. '코리언 랩소디'는 대구의 다문화 학생 7천명 시대를 모티브로 한국적 정서와 전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다. 다양한 문화가 충돌하고 화합하는 과정을 예술적으로 표현한다.

축하무대는 이창순의 한국전통무용인 '구음살풀이'가 준비됐다. 전석 무료. 7세 이상 관람 가능. 문의 010-9357-8780.

장현진안무가작품사진. 대구무용협회
장현진안무가작품사진. 대구무용협회
김건우무용단작품사진. 대구무용협회
김건우무용단작품사진. 대구무용협회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위안부 피해자를 모욕한 보수단체를 강하게 비판하며, 이들의 행동을 '사자명예훼손'이라고 지적했다. 한병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
대구와 경북 구미, 상주 지역의 교통문화 수준이 전반적으로 개선되었으며, 특히 상주는 인구 30만 미만 시 부문에서 전국 1위를 기록했다. ...
서울에서 식자재 배송기사로 일하며 갈비탕 5만여 개를 빼돌려 8억 원대 피해를 낸 남성과 내연녀가 징역형을 선고받았고, 태국에서 보이스피싱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